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어머니의 마음

IP : 7b829b7a0b1026c 날짜 : 조회 : 4586 본문+댓글추천 : 0

어머니의 마음 어머니와 단둘이 사는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청년은 외출에서 돌아오다가 뜻하지 않게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소식을 듣고 몹시 놀란 어머니가 가슴 조이며 병원에 달려갔지만, 불행이도 청년은 이미 두 눈을 실명하고 말았습니다. 멀쩡하던 두 눈을 순식간에 잃어버린 청년은 깊은 절망에 빠져 자신에게 닥친 상황을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어느 누구와도 말 한 마디 하지 않고 마음의 문을 철저히 닫은 채 절망감으로 우울하게 지냈습니다. 바로 곁에서 그 모습을 말없이 지켜보는 어머니의 가슴은 말할 수 없이 아팠습니다. 그렇게 지내던 어느 날 청년에게 기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누군가가 그에게 한 쪽 눈을 기증하겠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깊은 절망감에 빠져 있던 그는 그 소식조차 기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여러 날 동안 어머니의 간곡한 부탁으로 한쪽 눈 이식 수술을 마친 청년은 한동안 붕대로 눈을 가리고 있어야만 했습니다. 그동안에도 청년은 자신을 간호하는 어머니에게 "앞으로 어떻게 애꾸눈으로 살아가느냐?" 며 어머니께 짜증과 투정만 부렸습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아들의 말을 묵묵히 듣고만 있었습니다. 꽤 시간이 지나, 드디어 청년은 붕대를 풀게 되었습니다. 붕대를 모두 풀고 앞을 본 청년은 슬픈 감동으로 눈에서 뜨거운 눈물이 하염없이 흘려 내렸습니다. 그의 앞에는 한쪽 눈만 가진 어머니가 애틋한 표정으로 아들을 바라보고 있었던 것입니다. "네게 두 눈을 다 주고 싶었지만, 내 장님 몸뚱이가 네게 짐이 될 것 같아서...." 어머니는 끝내 말을 다아 잇지 못했습니다. 이렇듯 우리네 어머님은 자신의 모든 것을 아낌없이 다 주시고도 항상 모자람만 느끼시고 계십니다. 부모와 자식사랑은 아무리 내리사랑이라고 하지만, 지금 우리 모두 ‘효’에 대해서 잠시라도 한 번 쯤, 반성해 봅시다. 그리고 돌아오는 추석 날, 꼭! 부모님께 효도합시다. 부모님 추석 선물은 현금이 최곱니다. 잊지 마세요. “바른 생각과 좋은 댓글은 인터넷 문화를 즐겁게 합니다.”

1등! IP : cc1e7108bddddd0
현금이 최고에 딱 눈이 들어옵니다

제이름 가운데가 ᆞ효ᆞ자입니다

할아버지께서 장손이라 효도 하라고 지어 주었내요^^
추천 0

2등! IP : e072f379cf6e137
효도 알지만 정말 실천하기 힘든것 같습니다 ///

낚시 2번 갈껄 1번만 가는것도 효도일까요?? ^^ (싫어하신다면 ^^)
추천 0

IP : 3f0ec5049835125
이야기가 허구일 수도 있겠지만
감동 받고 갑니다.

월요일. 어머니 뵈러 청주 갑니다.

자연자연님
앞으로도 맑고 밝은 글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IP : ad13c7408e4825c
어머니의 마음..자식을 생각하는 부모님의 마음...입니다.
내자식은 귀한데 나의 어머니는.....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