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차는 레토나입니다.
차 바퀴 쪽에서 소리가 심하게 나서 문의 드립니다.
주행중일때는 아무 소리도 안 납니다. 그러나 주차 할때나 서행으로 빠져 나깔대만 소리가 나네요.
후진시에나 핸들을 돌려서 나갈때 드르륵(?), 뻐버벅(?) 그르륵(?) , 쇠갈리는 소리 비슷하기도 하구요, 서로 부딪치면서 갈리는
소리 같기도 하구요. 핸들을 바로 해서 앞뒤로는 괜찮은 듯 합니다. 핸들을 돌렸을 때만 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예전 부터 소리가 조금 나긴 했는데 요즘 들어서 더욱더 심하게 나네요. 바퀴 부셔져서 빠지는것 아니야? 이런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쇼파나 등속조인트 쪽 문제인것 같긴 한데 무슨 문제인지 부탁드립니다.
소리가 많이 나서 정비소에 가면 또 소리가 않나구요. 제가 가는 정비소에서는 오일 갈면서 확인 하면서 아무 이상 없다고 하네요.
저는 걱정이 되는데 정비소 사장님은 아무 이상 없으니 돈 들여서 수리하지 말고 그냥 타라고 하네요.
아무리 낚시용 차량이지만 낚시가다 사고라도 나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혹시 바퀴 빠져 버리고 그렇진 않겠죠?
운전석쪽 바퀴 부분에서 소리가 납니다. 조수석은 괜찬은것 같습니다. 핸들 돌려서 나갈때나 후진시, 후진시에 더욱 심합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광폭타이어 끼지 않으셨어요?
충격이나 기타 원인으로
앞쪽 차 축이 한쪽으로 밀려서
바퀴를 잡아주는 뽈대에 핸들을 꺽으면 타이어가 닿는 소리 아닌가요
이런 상태일 때
핸들이 일자인 상태나 주행중에는
소리가 안 나는데....핸들을 꺽으면서 서행하면 소리가 나는데.....
뽈대? 에 ....쓸려서 반질반질해진 흔적있나 확인해 보세요
경사진 곳에서
핸들 최대한 꺽고 뽈대와 타이어 사이의 공간 있나 확인해 보세요
크네요~~^♥^*
원인이 있습니다.
오늘은 타이어 실 빵구가 나서 타이어 전문점 갔더니....베어링이 나갔다네요.
이참에 다른 낚시용 차로 바꿔야 할 듯 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역시 꾼들의 직업은 무한정....인정 !!!!
대단하십니다....